사업자 회원

재고/보관

재고/보관 서비스 안내

재고/보관 서비스란?
물품보관, 재고관리 등 복잡하고 비용이 부담이 되는
업무를 포스트팀에 맡기고 판매에만 집중하세요.
중국 판매자로부터 구매하신 상품을
포스트팀 중국 현지 센터에 재고보관하여
사업자 회원님의 고객 주문 시 수령지로
발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1. 재고관리 장점
1. 상품관리
  • 포스트팀 중국센터의 안전한 보안 시스템으로 상품 안심보관이 가능합니다.
  • 판매 성적이 우수한 상품의 선제적 재고보관으로 판매 경쟁력 확보
  • 포스트팀 재고 보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입출고 내역 및 발송 현황 확인으로 체계적인 판매계획 수립가능이 가능합니다.
2. 시간관리
  • 재고/보관된 상품은 현지 배송기간이 소요되지 않기에 전체 배송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재보관된 상품은 당일 신청 시 당일 출고 가능 (당일 오전 9시까지 결제된 건 기준)
2. 이용안내
  • 이용조건 : 사업자 회원 무료
  • 전자상거래통관(개인통관부호/사업자번호) 이용 구매대행 사업자만 재고/보관 이용 가능하며
    ※ 최소 등록 수량 : 5개부터 이용가능
  • 포스트팀 재고 보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입출고 내역 및 발송 현황 확인으로 체계적인 판매계획 수립가능이 가능합니다.
3. 이용방법
1. 입고할 상품 등록

먼저 상품관리의 상품등록 메뉴에서 입고할 상품을 등록합니다. 등록옵션이 다양할 경우 엑셀 파일 양식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2. 등록 상품의 입고신청

상품 등록 완료 후, 실제 입고될 상품의 경우에는 바로 입고 신청을 해주십시오. (신청없이 상품이 먼저 도착하면 입고불가)
입고관리의 입고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입고 상품의 오더넘버, 트래킹넘버, 정확한 수량을 입력하신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입고신청 등록과 동시에 입고현황 목록에 추가되며, 상태 확인 및 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입고된 상품의 발송신청

입고가 완료된 상품은 발송신청을 통해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관리의 발송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상품을 받으실 수취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발송할 상품의 수량을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5. 재고현황에서 10개의 입고상품 중 1개가 발송신청 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수량 체크는 입고 처리 기준 평일 1일 이내에 완료, 수량이 많을 경우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재보관된 상품은 당일 신청 시 당일 출고 가능 (당일 오전 9시까지 결제된 건 기준)
  • 출고일 기준 최소 2일 전에 미리 입고 바라며, 급하게 발송해야 하는 품목은 재고가 아닌 신청서로 등록 바랍니다.
  • 재고 신청서가 작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노데이터로 입고되면, 사서함 별도 보관 후 처리되기 때문에 입고 수량 등록이 지연됩니다.
  • 신청서는 입고 수량을 기준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엑셀 등록일 경우, 입고 수량 확인 전 등록이 가능합니다.
  • 재고보관기간은 마지막 입고된 상품의 입고일부터 3개월간 무료이며 기한이 지난 제품들은 따로 통보하지 않고 전량 폐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