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 유형 및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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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1. 국내로 배송된 상품의 파손 또는 분실
1. 국내로 물품 발송 후 물품이 파손된 경우
- 포장보완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 (보완 포장을 하였더라도 심한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이 아닌 경우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택배사 배송 중 파손은 해당 택배사 보상규정 기준으로 처리
- 택배사 회수 후 택배사 확인 후 보상 여부 결정 (회수 후 보상처리된 제품은 반환 불가합니다.)2. 물품 발송 후 국내 택배사에서 분실된 경우
- 국내 택배사와 분실 여부 확인 후 처리 (택배 인계 후 30일 이내 접수 가능)
- 택배 기사와 직접 분실 확인된 경우 즉시 접수 가능
- 경동택배 분실은 택배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에만 보상접수 가능합니다. (7일 이상 이동내역 없을 경우 구매내역서 증빙 시 접수 가능합니다.)
- 택배사 분실의 경우 보상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3. 한국 도착 후 세관 분실 및 파손
- 신고 금액으로 보상 가능(허위신고시 보상 불가)
- 택배사 보상기준에 충족되어야 보상이 가능하며, 보상기준 미비 시 반려됩니다. -
해외2. 물류센터 내 분실 OR 선적 전 파손 및 분실
1. 해외 물류센터 입고 이후 분실된 경우
- 구매 금액가(해외 쇼핑몰가 기준) 보상 가능
- 입고 전 화물은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2. 물류센터 출고 후 선적 전 파손 및 분실된 경우
- 출고 이후 선적 전 수출국 세관에 의해 검사 중 분실/파손이 있을 수 있으며, 분실 시엔 포스트팀에서 보상 처리 가능 (파손 시엔 포장보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면책 상품 보상제외)
- 구매 금액가 보상 가능 (신고 금액 기준 / 허위신고 금액은 보상 제외)주요 증빙자료
-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서 -
공통3.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배송
-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큰 오염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 구매 금액가 보상 가능(반송 조건)
- 반송없이 물품 사용 시 : 물품 금액의 10% 보상
정밀검수는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으로 미세한 오염,스크래치등의 경우 보상 제외됩니다.택배 배송 중 외부 충격에 의한 오염은 택배사 보상 기준에 따릅니다.주요 증빙자료
- 택배 송장사진
- 겉박스 상태 사진
- 겉박스 파손부위 사진
- 박스 내부 포장 상태 사진
- 내품 사진 -
공통4. 누락발송, 오배송
1. 신청서에 작성한 물품이 다른 사람의 물품과 바뀌어 배송된 경우
- 오배송 상품 회수 후 본상품 재발송으로 처리되며, 배송비를 직접 지불한 경우 배송비 보상 가능 (포스트팀에서 자진 회수, 재발송 처리된 경우 별도의 보상금이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 오배송 상품 미회수 시 보상 제외2. 신청서에 작성한 트래킹번호를 기준으로 누락된 물품이 있는 경우
- 검수 사진에 해당 트래킹번호 송장 및 상품이 있음에도 누락된 경우 재발송 배송비 보상 가능
- 기본 검수 사진에 해당 트래킹번호 송장 및 상품이 없는 경우는 보상 제외(검수 사진을 반드시 확인 후 출고 진행바랍니다.)
- 등록한 이미지가 작아서 대조 확인이 불가한 경우 또는 조립식 상품이라 조립 전에 확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보상에서 제외
- 중복송장으로 기본검수 요청 없이 진행된 경우 누락이나 오배송에 대한 보상이 불가합니다.주요 증빙자료
- 택배 송장사진
- 포장내품 사진
- CCTV영상 -
공통5. 실중량 차이 보상
포스트팀에서 책정된 중량과 화물 수령 후 중량이 다른 경우
- 중량 차이만큼 배송비 차액 보상 가능
- (부피무게로 측정된 상품은 제외)주요 증빙자료
- 택배송장 사진
- 겉박스 상태 사진
- 미개봉 상태에서 화물용 전자저울로 측정한 사진 (가정용 체중계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