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안심보장 프로그램

안전한 배송대행과 포스트팀 이용 고객의 안심을 위해
준비한 포스트팀 보상 프로그램

안심보장 프로그램

사고 유형 및 보상

  • 국내1. 국내로 배송된 상품의 파손 또는 분실

    1. 국내로 물품 발송 후 물품이 파손된 경우
    - 포장보완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 (보완 포장을 하였더라도 심한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이 아닌 경우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택배사 배송 중 파손은 해당 택배사 보상규정 기준으로 처리
    - 택배사 회수 후 택배사 확인 후 보상 여부 결정 (회수 후 보상처리된 제품은 반환 불가합니다.)

    2. 물품 발송 후 국내 택배사에서 분실된 경우
    - 국내 택배사와 분실 여부 확인 후 처리 (택배 인계 후 30일 이내 접수 가능)
    - 택배 기사와 직접 분실 확인된 경우 즉시 접수 가능
    - 경동택배 분실은 택배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에만 보상접수 가능합니다. (7일 이상 이동내역 없을 경우 구매내역서 증빙 시 접수 가능합니다.)
    - 택배사 분실의 경우 보상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한국 도착 후 세관 분실 및 파손
    - 신고 금액으로 보상 가능(허위신고시 보상 불가)
    - 택배사 보상기준에 충족되어야 보상이 가능하며, 보상기준 미비 시 반려됩니다.

  • 해외2. 물류센터 내 분실 OR 선적 전 파손 및 분실

    1. 해외 물류센터 입고 이후 분실된 경우
    - 구매 금액가(해외 쇼핑몰가 기준) 보상 가능
    - 입고 전 화물은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2. 물류센터 출고 후 선적 전 파손 및 분실된 경우
    - 출고 이후 선적 전 수출국 세관에 의해 검사 중 분실/파손이 있을 수 있으며, 분실 시엔 포스트팀에서 보상 처리 가능 (파손 시엔 포장보완 신청하지 않은 경우 보상에서 제외/면책 상품 보상제외)
    - 구매 금액가 보상 가능 (신고 금액 기준 / 허위신고 금액은 보상 제외)

    주요 증빙자료
    -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서

  • 공통3.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배송

    - 정밀검수 이미지와 다르게 큰 오염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 구매 금액가 보상 가능(반송 조건)

    - 반송없이 물품 사용 시 : 물품 금액의 10% 보상
    정밀검수는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으로 미세한 오염,스크래치등의 경우 보상 제외됩니다.택배 배송 중 외부 충격에 의한 오염은 택배사 보상 기준에 따릅니다.

    주요 증빙자료
    - 택배 송장사진
    - 겉박스 상태 사진
    - 겉박스 파손부위 사진
    - 박스 내부 포장 상태 사진
    - 내품 사진

  • 공통4. 누락발송, 오배송

    1. 신청서에 작성한 물품이 다른 사람의 물품과 바뀌어 배송된 경우
    - 오배송 상품 회수 후 본상품 재발송으로 처리되며, 배송비를 직접 지불한 경우 배송비 보상 가능 (포스트팀에서 자진 회수, 재발송 처리된 경우 별도의 보상금이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 오배송 상품 미회수 시 보상 제외

    2. 신청서에 작성한 트래킹번호를 기준으로 누락된 물품이 있는 경우
    - 검수 사진에 해당 트래킹번호 송장 및 상품이 있음에도 누락된 경우 재발송 배송비 보상 가능
    - 기본 검수 사진에 해당 트래킹번호 송장 및 상품이 없는 경우는 보상 제외(검수 사진을 반드시 확인 후 출고 진행바랍니다.)
    - 등록한 이미지가 작아서 대조 확인이 불가한 경우 또는 조립식 상품이라 조립 전에 확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보상에서 제외
    - 중복송장으로 기본검수 요청 없이 진행된 경우 누락이나 오배송에 대한 보상이 불가합니다.

    주요 증빙자료
    - 택배 송장사진
    - 포장내품 사진
    - CCTV영상

  • 공통5. 실중량 차이 보상

    포스트팀에서 책정된 중량과 화물 수령 후 중량이 다른 경우
    - 중량 차이만큼 배송비 차액 보상 가능
    - (부피무게로 측정된 상품은 제외)

    주요 증빙자료
    - 택배송장 사진
    - 겉박스 상태 사진
    - 미개봉 상태에서 화물용 전자저울로 측정한 사진 (가정용 체중계 불가)

사고 접수 및 보상 프로세스

  • 1. 사고 확인신청서 취소/수정 가능

    상품을 수령 후 문제를 발견시 영업일 3일 이내에 고객센터 1:1 문의에서 직접 접수 또는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해주세요.

    배송신청 주문번호, 운송장번호, 사진 첨부 등으로 사고 접수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수령하신 날로 부터 3일 이내 사고 접수가 가능하며, 이후는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2. 사고 접수신청서 수정 불가

    사고 접수는 각 사고 유형별로 요구하는 증빙자료를 반드시 확인한 후 첨부해주세요.
    (유형별 요구 증빙자료는 상단 ‘사고 유형 및 보상’ 세부 내역 참조)

    1. 구매 증빙 자료 : 해외 사이트 구매내역 + 결제내역(카드 결제 내역)

    2. 사진 자료 : 수령하신 박스 외관 사진(송장 포함) ,상세 포장 상태, 파손의 경우 파손 상태 세부 사진 3장 이상 등
    - 사고 유형별 요구하는 사진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후 첨부 바랍니다.

    3. 통장사본
    팀머니(예치금)로 보상가능(환불 불가)

  • 3. 보상진행신청서 수정 불가

    보상 시, 해당 상품에 대해서는 반송을 원칙으로 하며, 해당 반송비는 사전연락건에 한하여 포스트팀에서 부담합니다.
    보상 방식과 내용에 대해 동의하시면 바로 보상절차가 진행됩니다.

    보상은 팀머니와 무통장 입금 2가지 중 원하는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무통장 진행 시 본인 계좌의 통장사본 이미지가 필요)

    보상소요기간
    분실 보상에 필요한 모든 서류 제출한 시점부터 7일 이내 보상내용에 대해 고지, 14일 (영업일 기준) 이내 보상 처리 완료
    택배사 파손 보상건은 1달이상 소요
    국내 파손 및 분실은 택배사 기준을 적용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경동화물, 대신화물)

보상 제외 사례

  1. 1. 입고일 기준 최장 3개월 이상 경과된 화물
  2. 2. 중복 송장을 등록한 경우, 검수를 신청하지 않았거나 동일한 날에 작성된 신청서가 아닌 경우 사고 발생 시 보상에서 제외
  3. 3. 검수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4. 4. 목재포장 및 이형물품 특수포장된 물품
  5. 5. 검수 신청을 하였으나, 개봉 시 파손 위험이 있어 보이는 경우 검수 불가하며 사고 발생 시 보상에서 제외
  6. 6. 재고 등록 상품 중 동일 상품 동일 트래킹 번호로 입고된 상품이 아닌 경우, 오배송 시 보상에서 제외
  7. 7. 중고상품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8. 8. 신청서를 허위 작성 또는 정보를 누락하거나, 증빙자료를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9. 9. 신청서의 정보 누락으로 배송 지연, 분실, 오배송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10. 10. 현지 포스트팀 물류센터 외의 곳으로 물품이 도착하거나, 포스트팀의 수취 정보가 없는 경우
  11. 11. 보상 처리되는 상품의 회수를 거부하는 경우
  12. 12. 사업자 용도로 이용되는 상품을 개인 수입 신고한 경우
  13. 13. 입고 시 상태 확인이 불가한 경우 (예 : 진품/가품 구분, 전기제품의 정상작동 여부, 구성품 누락, 의류 재봉 불량, 지퍼/단추 등의 부자재 불량, 가죽 소재의 재질, 색차 등 세트/조립 상품의 부품 누락, 스크래치 등)
  14. 14. 수집이나 판매 목적일지라도, 상품의 실사용과 관계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의 경우
  15. 15. 사고 접수 서류가 누락된 경우
  16. 16. 포장과 관계없이 외부요인(온도 및 기압 등)에 의해 훼손 및 변형되는 경우
  17. 17. 유리, 도자기, 피규어, 그릇, 플라스틱, 악기류, 액상제품, 가구류, 모니터류, 얇은 판낼 제품류 등 택배집하불가 및 파손면책 품목
  18. 18. 일정 기일 내 미배송 시 상품가치가 소멸되거나 기회비용 손실 예상 물품
  19. 19. 제공된 검수 도착사진을 확인하지 않을 경우 혹은 확인한 후 이상상태를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20. 20. 항공기의 연착 / 폭동, 파업, 전쟁, 노동쟁의, 사회적 요소 / 천재지변 및 자연재해로 인해 배송이 불가한 경우
  21. 21. 수입금지품목
  22. 22. 전자제품 – 충격 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오디오, 가스레인지,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등
  23. 23. 박스 형태의 상품 외 이형 상품 접수 불가
  24. 24. 가구류는 조립 및 접이식 상품이 아닌 경우 접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