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프로스퍼글로벌(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http://postteam.co.kr"를(이하 "포스트팀"이라 한다)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포스트팀”는 “회사”가 “포스트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제작한 가상 영업장 의미로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포스트팀”에 회원 가입하여 해당 약관에 따라 “포스트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들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본 규약을 승인한 후 인터넷을 사용해 당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당사가 회원으로서 회원 가입을 인정하여 회원 ID를 발급한 자를 의미합니다.
또한 “포스트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한 이용자로 “포스트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포스트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배송대행"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회원이 직접 해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매한 물품이 “포스트팀”의 물류센터에 입고된 뒤, “포스트팀” 회원을 대신하여 물품을 검수를 거쳐 회원이 신청한
대한민국의 배송처까지 운송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배송대행은 회원의 해외 인터넷 쇼핑 “포스트팀” 이용 시 필요한 중간 배송처(해외물류 주소지)를 제공하며, 국제운송사와 회원간의 국제 배송 계약을
대행하여 회원이 직접 구매/결제한 상품이 배송된 다음 항공/해운 배송 서비스(국제 운송회사 또는 항공/해운 배송 또는 국제 특급 탁송)를 통해 회원의 구입물품 수취주소까지 연결하는 중간자 역할을 유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유상 서비스의 구성은 국제 운송료와 필요한 별도 수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국내 수입통관에 필요한 재 비용 등의 지불은 대행하지 않음을 명시한다.
6. "구매대행"은 해외상품 구입 시 필요한 주문/결제를 회원으로부터 위임받아 대행하는 것을 통칭한다.”포스트팀”에서의 구매/결제를 “포스트팀”에 명시한 관례적 계약을 통해 회원으로부터 구매 요청(권한)을
위임받아 해외 판매자 (혹은 해외 인터넷 쇼핑”포스트팀”)로부터 물품을 구매/결제하는 것을 말하며 구입 대행에 따른 수수료나 책임 외의 구입 거래로 인한 다른 형태의 손익이나 거래 책임은 부담하지 않는
유상 거래 서비스를 말하며 물품의 주문/결제 외의 국제운송 서비스는 배송대행 업무와 동일함을 명시한다. 구매대행의 제반 비용은 [물품 구입에 필요한 총액+국제 운송료+필요한 수수료 등으로 구성된다.
제3조: 회원의 가입 및 신청
1. “비회원”은 “포스트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 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 가입 희망자가 미성년자인 경우는 친권자의 동의를 얻은 다음 회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포스트팀”는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포스트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사실이 기재된 경우
다. 회원 가입 희망자가 미성년자로 친권자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라. 회원 가입 희망자가 당사에 대한 채무의 지불을 게을리한 적이 있는 경우
마. “포스트팀”의 운영 및 서비스 제공 또는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포스트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4조: 회원 탈퇴 / 회원 자격 상실
1. 회원은 “포스트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 가능하고, “포스트팀”는 회원의 물품이 통관/배송 중이 아닌경우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팀”는 회원자격을 즉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포스트팀”을 이용하면서 “포스트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포스트팀”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상식적인 기준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욕설, 음해, 비방,허위사실 공표, 업무방해, 광고행위 등 “포스트팀”의 목적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포스트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포스트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포스트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5조: 회원 개인정보 보호
1. “포스트팀”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2. “포스트팀”는 개인정보 수집을 위해 회원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고지한다.
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성명, 소속 부서, 직위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나.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제30조 제1항, 제2항 및 제31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한 및 그 행사방법
3.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포스트팀”에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 (성명, 개인통관고유번호, 주민등록 번호,사업자등록증,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포스트팀”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포스트팀”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통계 작성,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원은 “포스트팀”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포스트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포스트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5. 회원은 원하는 경우 제1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 “포스트팀”는 수집된 회원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6. 등록된 개인정보를 철회하고자 하는 회원은 '제8조 회원 탈퇴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7. “포스트팀” 회원으로부터 동의의 철회,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8. “포스트팀”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에 의해 기록 보존이 요구되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가.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및 타 회원의 정보 도용행위
나. “포스트팀”에 게시된 정보의 훼손
다. “포스트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포스트팀”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포스트팀”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와 허위사실,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음해성 게시물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나
“포스트팀”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글, 업무방해,비방,허위사실 등을 “포스트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단, 이 경우 “포스트팀”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각호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민사/형사상의 배상 책임을 가진다.
3. 회원이 “포스트팀”의 물류센터 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하여 물류센터 주소에 물품이 도착하면 “포스트팀”는 회원에게 국제 운송료의 서비스 요금 결제를 요청하고
회원은 해당 금액을 30일 이내에 결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해당 물품은 회원에게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구매한 물품이 “포스트팀”의 물류센터 주소에 도착 후 30일 경과 이후부터 90일까지 보관비가 청구되며, 보관 30일 이후 에 발생하는 물품의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포스트팀”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노데이터 상품의 경우 30일 이후에는 임의대로 처분하여 보관료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단,사업자 회원의경우 90일까지 보관비가 면제되며 90일 이후에는 임의처분됩니다.
5. 회원은 물품을 구매한 후 “포스트팀” 현지주소에 도착 전까지 배송 신청서 작성 및 트래킹 번호 입력 을 등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물류센터에서 확인할 수 없는 물품이 도착한 경우(노데이터), “포스트팀”는 최대 30일까지 해당 물품을 보관합니다.
6. 회원은 해당 국가 관련 법의 위배되는 행위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중단
1. “포스트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과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포스트팀”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제8조: 회원 통지
1. “포스트팀”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포스트팀”에 회원가입 시 등록한 핸드폰 번호/ 전자우편 /쪽지/카카오톡/문자/홈페이지내 통합메세지함 등으로 할 수 있다.
2. “포스트팀”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포스트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한다.
3."포스트팀"의 통지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회원의 모든 손해에 대해서 "포스트팀"의 책임은 없습니다.
제9조: 서비스 신청 변경 / 취소
1. 구매대행 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서비스의 변경이나 취소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지만 “포스트팀”가 인정하는 사유로 인한 취소나 변경은 각 해외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에 준거한 취소에
필요한 소요비용 및 손해/손실과 관련된 비용과 수수료는 회원이 지불해야 한다.
2. 회원은 서비스 신청 상품 현지 물류센터 도착 전에 해당 신청의 배송지와 배송수단을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이 “포스트팀”가 정하는 금지 취급 물품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팀”는 해당 물품에 대한 구매 및 배송 등 에 관한 계약 일체를 해지할 수 있다.
4. 국제 운송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에는 계약일체의 변경이나 취소는 할 수 없다.
5. 회원 은 서비스 신청 전에 "포스트팀"명시된 제반 규정, 안내 및 공지,서비스 내용과 비용을 충분히 확인한 후 서비스 신청하여야 한다
6. “포스트팀”는 재화 또는 용역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포스트팀”가 제공하는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가격의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공지한다.
제10조: 환급 및 추가비용
1. “포스트팀”는 구매대행 거래에서 품절/반품/환불 등의 환급사유가 발생할 시, 결제한 비용을 환급한다. 단, 이미 해외 사이트에 결제처리가 된 금액에 대해서는 해외 사이트로부터 환급을 받은 후 환불을 진행한다.
2. “포스트팀”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의 가격변동으로 인한 구매대행 거래 대금이 결제금액을 초과하거나 부족한 경우, 초과 금액은 회원에게 청구하며, 남은 금액은 계좌이체 혹은 예치금으로 대체한다.
제11조: 입고/검수/포장/배송/통관
1. 회원의 구매 상품이 "포스트팀"의 현지 센터 도착 후 입고/검수 1일 포장/발송 1일의 평균 작업시간이 소요되며 작업시간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상황 과 부가 작업,작업 난이도 그리고 "포스트팀" 센터의 작업량의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회원께서 작성하신 신청서의 검수기준은 도착 사진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님께서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3. 회원께서 작성하신 신청서의 포장기준은 직접 선택하신 포장 옵션에 따릅니다.
4. 회원께서 작성하신 신청서의 배송 기준은 입고,검수,포장,결제 완료후 별도 협의되지 않는 경우 가장빠른 선적편으로 진행합니다.
5. 회원께서 작성하신 신청서의 배송 요청을 하신 경우 입고,검수,포장 의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한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파손 위험상품의 포장 보완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이는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6. 회원께서 작성하신 신청서의 배송기간은 포스트팀의 발송 이후 선적국세관/도착국세관/항공/해운사/국내택배사/천재지변/불가항력등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는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제12조: 반품 및 교환, 파손, 분실
1.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반품 및 교환할 수 있다.
가. 판매자가 반품 및 교환을 명시했거나, 반품 및 교환을 수락한 경우
나. 배송대행, 구매대행등 해당 판매자의 거래 약관상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한 경우
2. “포스트팀” 1항에 해당하는 경우, 규정된 반품 및 교환 조건에 따라, 반품 및 교환을 처리해 주어야 하며, 이 경우 한국에서 중국 또는 해당 배송 국가로의 국제 배송비 및 반품 처리 시 소요되는
경비와 반품 처리에 따른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3. 고객의 단순 변심/사이즈 실수/색상 실수의 경우 한국에서 해외 배송국가로 배송되는 국제 배송비 및 반품처리시 소요되는 모든 경비와 반품 처리에 따르는 재반 경비(수수료포함)는 구매 회원이 부담한다.
4. 구매대행/배송대행 시 원 판매자로부터의 하자 품(파손/결실)/잘못된 상품의 오배송(사이즈/색상/상품 자체의 오류) 등을 도착 사진으로 직접확인하신후 배송신청을 하신 경우 이로 인한 반송에 드는 모든 경비는 회원이 부담한다.
5. 구매대행시 “포스트팀”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한국에서 해외 배송지까지 국제 배송비, 기타 국내 배송비 등 반송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 및 한국으로 재발송 시에 국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한다.
6. 항공운송/해운운송/국내 택배/해당국 세관의 검사 후 재포장 오류/국내화물 운송사 등의 배송 과정에서 발생한 파손/손괴/결실은 회원이 해당기관에 직접 보상을 신청/의뢰해야 한다.
7. 파손 위험성이 있는 상품의 국제/국내 배송에서 발생하는 파손/손괴/결실 등에 대해서는 “포스트팀”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파손 위험성이 있는 물품은 주문 전 “포스트팀”과 상의하거나
국제 배송과 국내 배송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파손/손괴/결실 등에 대한 위험을 스스로 책임지지 않는다면 주문과 서비스 의뢰를 하지 말아야 한다.
8. 국제 배송/국내 배송에 과정의 파손/손괴/결실에 대한 보험은 “포스트팀”에 개별 문의 해야 하며 보험금액은 구입 품목의 가격에 따라 “포스트팀”에서 결정하거나 해당 배송 기관에 문의해야 한다.
제13조: 재화 인수, 배송, 보관
1. 구매대행 시 구매물품의 대금 지급대행 및 인수와 관련하여 안전한 대금 지급 방법을 사용하여야 하며, 만일 “포스트팀”의 과실로 인한 대금 지불상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포스트팀”가 책임을 진다.
다만, 회원이 “포스트팀”의 인수 및 대금 지급 방법을 거부하였을 시, 그와 관련하여 사기 등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일체의 보상을 하지 않고, 그와 관련하여 사기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일체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2. 배송대행 시 원 판매자로부터의 잘못된 상품 배송이나 하자/파손/손괴/누락/결실 상품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교환이나 환불에 필요한 재 비용과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3. “포스트팀”는 원 상품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원칙적으로 도착한 원 포장상태 그대로 배송을 한다. 단지,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나 재포장이 필요한 상태로 상품이 도착했을 경우(망가지거나 훼손된 포장 등) 재포장 서비스를 하게 되고 재포장 시(혹은 재포장 후) 발생할 수 있는 파손/손괴/결실 등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재포장은 회원의 요청이나 국제 배송에 적합한 포장을 위한 고객 서비스이지만 “포스트팀”의 특성상 본연 의무가 아님을 명시한다.
4. 국제 운송료 결제가 완료된 물품에 대해서는 당일 업무시간 또는 결제 시간이 정상업무시간 이후일 경우 익일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5. 4항과 관련하여 “포스트팀”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의 배송 승인 지연의 경우, 경영상의 부득이한 사유, 천재지변 등으로 배송 시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구매 신청, 배송신청,부가 서비스 신청 후 지정한 시간 이내에 “포스트팀” 서비스 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포스트팀”는 해당 상품을 임의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물품의 보관 및 처분과 관련한 비용 등을 청구한다.
7. 인수물품의 보관.
가. “포스트팀”의 최대 보관기관은 90일이며, 이후 물품의 손실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30일이 지난 물품은 규정에 따라 창고보관료와 일일 수수료가 청구되며, 90일이 지난 상품은 폐기처분 됨을 규정으로 한다.
나. “포스트팀”는 인수물품이 “포스트팀”의 배송 기준을 초과하거나 보관기간(30일)을 초과하는 물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관비나 재포장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 단, 물품보관에 대해 “포스트팀”가 인정하는 이유가 있는 경우
보관료를 면제할 수 있다. 단, 어떠한 경우에도 90일을 초과할 수 없다.
8. 회사는 물품의 포장 개선을 통한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을 위해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물품을 재포장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책임의 한계 / 범위
1. “포스트팀”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물품을 구입할 당시의 물품 가격과 재 비용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배상책임을 부담한다.
가. “포스트팀”의 실수로 잘못된 사이즈/색상상품을 구매하여 구매대행 신청한 상품과 다를 경우
나. “포스트팀”의 주소지 오기재로 상품의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2. 배송대행 요청 시 물품에 대한 검수는 의무가 아니고 회원의 요청에 의한 서비스이며, “포스트팀”는 실제 판매상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의 품질/재질/구성/재조상세정보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포스트팀”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입 상품 자체에 대한 동작확인이나 수량, 진품 여부의 보증, 상품 품질의 보증을 하지 않는다.
4. 회원의 물품이 보관 기간을 초과하였을 경우에 천재지변 /불가항력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하는 물품의 파손 및 손실은 책임지지 않는다.
5. 개인회원이 자가 사용 목적이 아닌 국내 판매 등을 위해 수입하는 행위로 인해 법적 규제가 발생한 경우 책임지지 않는다.
6. 국내 수입/반입 규제 품목에 대한 세관의 반송이나 폐기처분 방침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판매자의 일방적인 거래 취소나 변심은 “포스트팀”가 책임지지 않는다.
8. 천재지변/원 판매자의 배송지연 등은 “포스트팀”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9. 회원이 직접 주문/결제하는 배송대행의 경우, 원 판매자의 오배송/사이즈 실수/수량실수/색상실수/상품의 품질/단순변심/파손/손괴/결실 /주문상의 오류/유실등 배송 중 야기되는 어떠한 문제나 사고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지지 않는다.
10. 국제 배송/국내 배송/세관검사 후 포장오류/국내화물운송사 등으로 인한 파손/손괴/결실 등은 해당기관(운송사,항공사,해운사,국내 택배사, 세관,화물 운송사등)에 회원이 직접 문의해야 하며 “포스트팀”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11. “포스트팀”는, 한국으로 국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 등에서의 구입에 필요한 중국 내 배송 주소지를 제공하고, 국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국제배송비가 지나치게 비싼 경우 항공사/해운사/택배사와의 저렴한 계약 체결을 대행하는 역할만 담당하는 것이 주 의무이며,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후 배송되어온 포장상태(Original Package) 그대로 국제 배송을 하게 되고, 고객의 요청이 있을 시나 부득이한 경우(박스 외포장 파손시)에만 국제 배송의 규정에 맞게 재포장 작업을 거치며, 중국내 배송/국제 배송/국내 배송중 발생하는 어떠한 사고에 대해서도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단, 발송 상품에 대한 사전 보험계약이 성립된 경우는 제외)
12. 포스트팀의 구매/입고/검수/포장/보관/국제 배송 등 포스트팀 고유 관련업무는 사이트에 안내된 내용을 기준으로 업무 처리 진행되며, 사이트에 안내된 내용으로 업무 진행 처리하였을 경우 보상 요구에 대한 포스트팀의 책임은 없습니다.
13. "포스트팀"은 회원의 관련 해당국가의 법 위반으로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는다.
제15조: 서비스 신청
“포스트팀” 이용자는 “포스트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다음 서비스를 신청한다.
[배송대행]
1. 회원이 직접 주문/결제한 판매자 및 해외 인터넷 쇼핑 사이트 명.
2. 주문/결제한 상품(들)의 가격과 상세내역.
3. 주문자와 수령자의 정확한 영문 이름.
4. 국내 상품 수취 주소/수취인 성함/연락처(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개인통관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구매대행]
1. 주문/결제 의뢰할 상품(들)에 대한 정확한 개별 상품 주소.(URL)
2. 수량/색상/사이즈 등 필요한 선택사항.
3. 국내 상품 수취 주소/수취인 성함/연락처(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개인통관 부호 또는 사업자등록증)
4. 주문/결제에 필요한 거래 견적 금액의 결제자 이름.
[LCL/FCL 화물운송]
1. 운송할 화물(상품)들의 대한 정확한 정보 입력.(구매처/가격/수량/색상/사이즈등)
2. 국내 상품 수취 주소/수취인 상호/이메일/성함/연락처/사업자등록증.
제16조: 계약의 성립
1. “포스트팀”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한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포스트팀” 기술상/특성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포스트팀”의 승낙이 주문 접수 덧글/쪽지/선구매/구두/대화/기타 관습적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마. 배송대행 신청 시 배송대행 신청을 접수한 시점부터 계약은 성립한 것으로 본다
바. 구매대행 신청 시 필요한 서비스 대금을 지불한 시점부터 계약은 성립한 것으로 본다.
제17조: 분쟁해결
1. “포스트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에 최선을 다한다.
2. “포스트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18조: 취급 제한 재화
1. “포스트팀”는 아래의 경우 회원에게 통보 후 물품을 원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에는 특정 물품을 원 발송인에게 반송할 수 있다. 이때 발생한 소요비용은 회원이 부담한다.
가. 동물, 금,은 등 보석류,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기타 등등
나. 수입, 수출 불가 / 해상 및 항공 선적 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 배송/구매 신청서 및 송장(Invoice) 내용 부실기재, 포장 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포스트팀”가 판단한 경우
라.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일 경우.
마. 소액면세를 적용받을 수 없는 물품을 반복 또는 분할하여 수입하거나 수입을 대행함으로써 면세 적용받기 위해 분할 배송을 강요하는 경우
2. 1항 중 경영상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포스트팀”가 판단한 재화 등은 회원과의 별도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다.
3. 1항에 해당하는 재화 등의 거래 취소에 따른 소요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